default_setNet1_2

제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 수료식

기사승인 2017.10.10  13:33:16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김포지부(대표 이적)가 공동운영하는 제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가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달 28일 김포도시농부학교는 수료식을 열어 경작발표회, 도시농부학교 활동 동영상 시청, 수료증 전달 및 시상을 진행했다.

수료생들은 1년동안 매주 목요일 야간에 농업에 대한 기초이론 수업을, 토요일에는 텃밭경작 실습 수업을 받았으며, 그외에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수업이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실내원예수업에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도시농업을 체험했다.

이날 호미지기상을 수상한 윤미숙 수료생은 "도시농부학교를 다니면서 건강한 먹거리를 자급자족하고 수확물을 주변 사람에게 나눠주는 기쁨도 알게 되어 정말 행복했다"며, "텃밭을 혼자힘으로 가꿀 수는 없었지만, 조원들과 동기들의 도움으로 올해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돼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근홍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민들이 김포농업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편하고 즐겁게 농업교육을 들으실 수 있도록 교육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포도시농부학교는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09명의 도시농부학교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및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김포지부는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농업을 이해하고 직접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하는 도시농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