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아트빌리지, 빛 거리전 및 전통놀이 체험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8.02.19  11:32:47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문화재단은 14일부터 5월말까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빛 거리전’을 개최하고 ‘전통놀이체험마당’을 조성한다.

문화재단에 따르면 ‘김포아트빌리지 빛 거리전’은 한옥마을에 높이 5m의 대형트리, 청사초롱이 빛나는 원형 벤치, 1,260송이의 LED장미를 비롯한 다양한 포토존 조형물들이 설치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 허진욱과 박근우의 ‘빛’을 주제로 한 설치미술 작품이 선보인다.

특히 이번 빛 거리전 기간 동안 주말을 활용하여 한옥마을에서 지역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모담골 전통예술시장’이 운영되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예술동아리 단체들의 다양한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윷점놀이, 말뚝이 떡 먹이기, 쇠코뚜레걸기, 꼬마 달구지, 국궁체험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마당’을 조성해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문화적 화합의 공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김포아트빌리지 빛 거리전’과 ‘전통놀이체험마당’이 앞으로 김포아트빌리지가 발전해나갈 수 있는 소중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김포아트빌리지가 시민에게는 생활 속 가까이에서 언제나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타 지역의 방문객들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서 김포 문화예술의 랜드마크 역할을 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아트빌리지는 오는 3월 3일 개관식을 앞두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김포의 새로운 문화예술시설로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문의 : 김포문화재단 아트빌리지팀(031-996-6835)

   
 

전광희 대표기자 jkh@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