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19.11.07  13:45:07

공유
default_news_ad1

- "4차 산업시대의 농산업 가치창출 전략" 주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지난 6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재학생과 내외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기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하반기 특강을 개최했다.

부학장인 두철언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가을 김포농업은 태풍과 가축질병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지내왔다. 국가적인 재난에 따른 휴강에 대해 심심한 위로와 함께 잔여 학사일정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 시작된 교육에 서로를 격려하며 성공적인 엘리트농업인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은 “4차 산업시대의 농산업 가치 창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연암대학교 채상헌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나의 고객은 어디에서 찾아야하는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 된 강의는 지식과 인식혁명의 시대에 맞는 가치의 농업시대를 헤쳐 나갈 방안에 대해 깊이 있고 참신한 내용을 전달했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은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의 수행자가 아닌 혁신을 통한 자신만의 성공을 만들어야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특강 마지막 시간에는 경기도의회(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과 농정 전반에 대한 경기도와 김포시의 역할과 새로운 정책에 대한 소개, 그리고 농업전반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농업대학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