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춘프로젝트 2기' 뜨거운 호응속 마무리

기사승인 2019.12.10  12:39:23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이 주관한 예비 청년들의 맞춤형 취업교육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청춘프로젝트 2기’는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특화 직업군으로 취직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에는 일반고 및 특성화고 3학년 졸업 예정자와 청년들이 참석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적성검사, 퍼스널브랜딩,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소서 작성 등 특화 직업군 현장과 대학입시에 꼭 필요한 사항을 맞춤형으로 준비해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 교육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교육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인 김모 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기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초를 완벽히 준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대학교 4학년 졸업 후 취업준비를 하는 이모 군은 “기존 취업준비에서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정리하고 보완해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청춘프로젝트 2기’ 기본교육에 참석했던 청년들은 기업체 탐방과 1박 2일 청춘희망 멘토링 캠프를 통해 본인의 진로관련 기업을 탐방하고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준비된 상태로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현장체험처, 소프트웨어교육, 찾아가는 진로멘토링, 동아리연합발표회, 청년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육성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61~6, 1611~4)로 문의하면 된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