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봉청소년수련관 "포스트코로나 시대, 청소년교육 활성화 모색"

기사승인 2020.05.21  13:34:58

공유
default_news_ad1
   
▲ 온라인을 활용한 라이브 강의 캡쳐분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중에도 침체돼 있는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공모사업에도 적극 나서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7건으로 환경부 1건, 여성가족부 1건, 경기도 2건, 교육청 3건이며, 분야로는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과 방과후활동, 직업탐색, 웹툰제작, 코딩교육 등으로 4차 산업혁명 및 미디어관련 공모사업에서 총 5,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지원에 있어서는 창단 이후 8년째 활동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케스트라 밴드를 활용해 강사와 단원 간의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의를 들으며 퀴즈풀이와 악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새로운 방식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종상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하며 보다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의 역량증진과 건전문화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앞으로 온라인 비대면 활동을 학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모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되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