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온라인강연 성료

기사승인 2020.05.26  16:02:57

공유
default_news_ad1

- 시니어 모델 김칠두씨,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 주제로 실시간 강연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2020 문화다양성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화다양성 온라인 강연을 생중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패션쇼, 잡지, 광고, 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을 주제로 시청자와 함께 했다.

김칠두는 경제적인 이유로 모델의 꿈을 접고 다양한 사업에 도전했던 과거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인생의 굴곡과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게 된 계기, 모델로서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하며 약 50분의 강연을 채워나갔다.

또한 강연의 말미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나이듦의 의미', '젊은 모델들과 소통하는 법',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과 용기' 등 진솔한 이야기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문화소수자로 분류되는 노인도 충분히 문화의 주체가 될 수 있고 젊은 층과 소통하며 서로의 간격을 좁힐 수 있다는 것을 문화다양성의 관점을 통해 보여주고 싶어 젊은 층이 열광하는 시니어 김칠두씨를 강연자로 모시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문화소수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며 김포시가 문화다양성의 대표 도시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주간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만약 생중계 강연을 놓쳤다면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팀(031-996-7486) 또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