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에 격려품 지원

기사승인 2021.03.12  15:57:04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예방하고 치유를 돕기 위해 지속적인 비대면 활동지원 및 안부 전화, 온라인 상담을 진행중이다.

특히 올해 제1회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청소년 55명에게 격려편지, 수험용 학용품, 방역물품(마스크, 손세정티슈), 간식 등으로 구성된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센터 관계자는 "검정고시 수업반(희망교실)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교밖 청소년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고, 4월 10일(토)에 진행될 검정고시 준비에도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이외에도 코로나사태 장기화에 따른 복지 사각지대 발생 및 학습 결손이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상담지원(초기상담, 숙려상담제, 심리상담 등) ▲학업지원(검정고시학습지원, 복학·상급학교진학) ▲연계지원(건강검진, 국민취업제도, 직장체험) ▲자립지원(자기계발, 자격증취득, 멘토링) ▲복지지원(급식비, 교통비, 직접지원) ▲활동지원(꿈드림자치위원회, 문화·예술·체육활동) 등도 하고 있다.

학교밖 청소년 지원관련 문의는 김포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31)980-1691~6, 1668)로 전화하면 된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