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팔경, 아리랑을 노래하다

기사승인 2021.10.19  15:52:10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포 국악인 김나영의 제3회 김포팔경 아리랑 공연

김포의 대표 국악인으로 꼽히는 김나영이 오는 22일(금) 김포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에서 ‘제3회 김나영의 김포팔경 아리랑-김포팔경 아리랑을 노래하다’ 공연을 갖는다.

사)사도소리 진흥회 김포지부장이자 황해도 무형문화재 제3호 서도산타령예능이수자인 김나영은 김포팔경을 우리 가락인 아리랑에 접목시켜 ‘김포팔경 아리랑’으로 승화시킨 장본인으로 이곡으로 일본 신주쿠 공연 등을 개최하며 김포의 옛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국회상 명창부 금상, 서울특별시의회 최우수상, 제10회 전국국악경연대회 명창부종합대상 등의 수상경력을 통해 소리꾼의 입지뿐만 아니라,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가락을 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장혜경, 김은옥, 김유진, 서복란, 이희진, 박진경 등이 예능이수자가 옛 김포팔경의 멋스러움과 고즈넉함을 스승인 김나영과 함께 소리로 표현한다. 또한, 강구월, 곽영순, 김갑례, 이소영 등 김포팔경아리랑 전수자가 ‘상주아리랑’, ‘서도입창’ 등을 선사한다.

10월 22일(금) 깊어가는 가을, 평소 아껴두던 사람과 함께 운양나루에 나와 김포팔경과 함께 가을 물결을 온몸 가득 담아보는 건 어떨까 싶다.

ps. 옛 김포팔경
가현낙조/영사정망월/봉릉사효종/홍도낙조안/운양포추파/걸포송림/감암귀범/독도노화

- 공연 일시 : 10월 22일(금) 오후 3시
- 공연 장소 : 김포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

   
 

 

양미희 기자 suho@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