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북부보건과, 재활운동교실 개강식 개최

기사승인 2022.06.22  12:57:35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일상 회복이 재개됨에 따라 지난 20일 '안 아파' 재활운동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재활운동교실 운영은 6월 20일부터 11월 16일까지 5개월 과정으로 주2회(월·수 오전 10~11시) 운영되며, 재활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석률 70%를 약속하고 등록한 20여명이 참가했다.

연세가 많아 혈압과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사람, 만성통증 질환자, 파킨슨병, 우울증, 허리변형으로 요통을 앓고 있는 사람 등 여러 증상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 많은 기대를 갖고 참여했다.

사전에 혈압·당뇨, 콜레스테롤, 체성분 측정과 기초체력측정을 했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별 건강관리카드를 작성하고 관리수첩을 배부했다. 또한 이를 근거로 질환별 신체능력 별 맞춤형 운동을 처방했다. 

개강식에서는 척추 스트레칭 및 하체근력강화 운동의 자세를 배우고 왜 노년에 이 운동을 해야하는지 근거를 배움으로써 동기 부여를 제공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이 재밌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 운동 효과가 있는 꼭 필요한 동작으로 구성된 체조법을 보급하고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기초체력 측정 등 맞춤형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건강기능 개선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활운동교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보건소 북부보건과(T.031-5186-4181)로 문의하면 된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