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 성황리 막내려

기사승인 2022.09.19  20:32:34

공유
default_news_ad1

- 3년만에 열린 마라톤…3872명 시민과 함께 호흡 맞춰
김병수 시장, 시청소속 오세란 육상선수와 5km 완주

   
▲ 김병수 시장이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에 참석해 시청소속 오세란 여자육상선수겸 코치와 페이스메이커로 호흡하며 5km 마라톤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가 지난 18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김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김포한강마라톤대회는 그동안 대회에 참가한 인파 중 가장 많은 3,872명이 모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대회는 김포시의 주최 아래, 김포시체육회 및 김포시육상연맹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참가 종목은 하프·5km·10km 등 3개로 이뤄졌으며, 마라톤 코스는 김포종합운동장·북변IC·토끼굴(홍도평초소)·제방도로(구도로)·영사정으로 구성됐다.

김병수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 이후 3년만에 열리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대회에 참가해주신 여러분께 다시금 환영을 표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마라톤은 우리 인생과 비슷한 점이 많다"며 "마라톤을 통해 마주하는 성취감은 오로지 자신만이 느끼기 때문이다. 참가자분들이 서로 다른 참가자분들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어주고 함께 완주해 보람과 성취감을 함께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민의례를 시작해 개회선언 및 10분간 참가자들의 스트레칭 후 하프코스부터 10km, 5km 순으로 마라톤 출발이 진행됐다.

또한 각 코스별 급수대 설치와 기권자와 환자를 위한 회송차·구급차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의 안전에 힘썼다. 급수대는 2.5km 간격으로, 간식대는 5km 간격으로 각각 코스별 운영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됐다.

김병수 시장은 이번 대회 때 ‘2022 경기도 체육대회 육상 영웅’인 오세라 선수(김포시청)와 함께 서로간 페이스메이커가 돼 주며 5km를 완주했다.

김 시장은 "오세라 선수와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했기 때문에 5km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었다. 혼자 뛰었다면 완주하기 힘들었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함께하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됐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김포의 숙원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세라 선수는 지난 '2022 경기도 체육대회'에서 여자일반부 육상 1600mR 금메달, 400mR 은메달, 400m 은메달을 확보하며 김포시 체육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