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기사승인 2022.10.06  15:38:50

공유
default_news_ad1

- 9개 시정부문 목표와 발전전략 담아
주민의견수렴 거쳐 오는 11월경 계획수립 완료 예정

   
 


김포시는 지난 4일 시청 소통실에서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김포시의 2040 미래 비전 및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경제, 교통·정보통신, 문화예술·관광, 환경·녹지, 도시·주거, 보건·복지, 보육·교육·체육, 한강하구, 행정·거버넌스 등 9개 시정 부문에 걸쳐 목표와 발전전략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현황 분석 및 현장 조사, 관련 부서 의견수렴, 자문단 의견 청취,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담아 지난 1월과 7월에 2회의 중간보고를 거쳤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김포시의 2040 비전 및 10대 핵심사업을 제시했으며, 용역사의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및 자유발언의 순서로 논의가 진행됐다.

10대 핵심사업으로는 △차세대 스마트 교통 도시 △스마트 에어로트로폴리스 김포 △김포형 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도시먹거리 복합지원체계 강화 △김포형 여가 멀티플라이 센터 △대한민국 평화관광대표 도시 김포 △지속가능한 미래도시공간 김포시티 △힐스(힐링+헬스)케어 시티 김포 구현 △미래사회 대응을 위한 김포 미래교육도시 △김포 워터웨이 활성화가 제시됐다.

이 자리에서 김병수 시장은 "중장기 계획은 지금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그 시간 너머까지 고려해야 하는 계획"이라며 철책 제거 후 수변 인프라, 김포시 산업자원 기반 특성화된 에너지 전략 등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주문했다.

김포시는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추가적인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올해 11월경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