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미세먼지 제거용 청소로봇 시범도입

기사승인 2022.11.23  17:15:36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병수 시장이 직접 미세먼지 제거용 청소로봇을 운행해 보고 있다.

김포시가 미세먼지 없는 골목길을 만들기 위해 미세먼지 제거용 청소 로봇을 시범 도입했다. 

김포시 기후에너지과는 22일 대형 청소차 진입이 어려운 좁은 골목길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통진읍 행정복지센터와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 청소로봇을 각각 1대씩 보급했다고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통진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통진읍 소통 행정에 앞서 청소로봇에 직접 탑승해 마을 골목길 옆 먼지제거가 어려운 이면도로 경계석에 쌓인 나뭇잎과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시범운행을 실시했다.

청소로봇은 로봇 추종 기능이 결합된 '소형 미세먼지 수거차'로, 거리 인식을 통한 작업자 추종 자율 주행과 리모컨을 이용한 원격조종이 가능해 노면 청소차 진입이 어려운 좁은 도로나, 작업자 진입이 어려운 장소를 청소할 때 안전한 장소에서 원격조종을 이용한 사각지대 없는 청소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물 분사 시스템을 이용해 청소 시 발생하는 비산먼지를 최소화할 수 있다.

권현 김포시 기후에너지과장은 "청소로봇의 운행으로 진공 노면 청소차 운행이 불가한 도로 재비산먼지 제거를 통해 (초)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좁은 골목길의 청결이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내년 청소로봇에 대한 만족도와 성능을 검증한 후 추가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