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금쌀의 새로운 벼이름을 지어주세요"

기사승인 2022.11.29  17:11:28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포시, 내달 6일까지 김포금쌀 벼 품종명 공모

   
 

김포시는 국립식량과학원과 공동 개발한 김포금쌀의 새로운 벼 품종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기간은 11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관련 공고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ctdua546@korea.kr)

심사는 12월 8일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1명) 김포금쌀 20kg, 우수(1명) 김포금쌀 10kg, 장려(3명) 김포금쌀 4kg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헌 최우수작은 김포금쌀의 신품종 이름으로 등록돼 김포금쌀의 브랜드가치 향상 및 신품종 확대 보급 등 다방면에 활용되게 된다.

앞서 시는 김포시 기후와 환경에 적합한 자체 벼 신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여간 국립식량과학원, 신김포농협RPC와의 협업으로 '수요자 참여형 벼품종 개발사업(SPP)'을 추진해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품종은 '추청', '고시히카리' 등의 외래 품종과 비교해 병해충에 강하고 밥맛이 좋아 김포금쌀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품종명 공모를 통해 김포시의 특색과 이미지를 함축한 간결하고 창의적인 이름을 선정해 홍보 효과와 소비자 관심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황창하 소장은 "김포금쌀의 미래를 책임질 맛있고 품질 좋은 신품종에 참신하고 부르기 좋은 새 이름을 붙이는 중요한 공모"라면서 "김포시민과 농업인, 관계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