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25회 김포시민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3.03.29  15:18:56

공유
default_news_ad1

- 3.31~4.1 이틀간 열려...첫날 18시 아라마리나서 기념식

김포시는 '제25회 김포시민의 날'을 맞아 김포의 눈부신 성장과 미래비전을 널리 알리고자 오는 3월 31일 오후 6시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대한민국의 18번째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에 진입한 김포시는 이번 '제25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의 슬로건을 '김포 70만 미래 교통을 잇다'로 정해졌다.

올해 김포시민의 날 행사는 1부 식전공연, 2부 기념식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으로, 김포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아나운서 조민호·문소리 씨가 맡아 진행한다.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김포시 공식 유튜브(GIimpo City)를 통해 생중계된다.

1부 식전공연에는 △난타 △김포시 태권도시범단 공연 △김포시 홍보대사 양은별, 영지 씨의 축하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2부 기념식에서는 시민과 경기도지사, 자매결연도시의 축하영상 시청에 이어 '미래비전전략선포식'이 개최된다.

이번 김포시민의 날은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이틀에 걸쳐 개최된다.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우수농산물 판매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등의 경제행사와 △찾아가는 음악회 △버스킹 △초등학생 이웃 사랑 그림 그리기 등의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 축제 이튿날인 4월 1일에는 김포FC 홈경기와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 풍류’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또 4월 9일에는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대회가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여느 때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김포시민의 날과 연계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김포시 곳곳에서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