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민주평통 김포시協, 제1회 어린이·청소년 미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4.05.13  14:32:50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술대회 시상 및 '통일기원 어린이 음악경연'은 오는 19일 진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회장 김현규)는 12일 통일기원을 위한 다음세대 우리가 하나된다! 주제로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를 북한이 마주보이는 곳 애기봉 평화생태 공원에서 개최했다.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는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가 주관하고 김포시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미술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로 나눠 총 70명이 참석했으며, 학부모와 평통자문위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현숙 민주평통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개회식에서는 김현규 협의회장 인사말, 김병수 시장 축사, 조민재 교육분과위원장의 민주평통 소개 및 애기봉 설화와 역사적 지리적 명칭소개로 그리고 심사기준 안내순으로 진행됐다.
 

   
▲ 김현규 협의회장 인사말

김현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북한이 보이는 이곳 민통선 지역인 애기봉평화생태 공원에서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를 개최하게 돼 어린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을 계기로 세계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의 염원인 평화통일이 우리의 과제라는 점과, 평화통일이라는 의망의 꿈이 다음 세대에 전해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김병수 시장 축사

김병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망대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강 건너가 가까운 북한인 곳인데 처음 방문한 분들이 많이 왔다"면서 "오늘과 같은 행사가 많아져서 아이들이 이곳에서 평화통일의 꿈을 꾸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참석자를 격려했다.

이번 제출된 미술작품은 작품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내 평화교육관에 전시되며, 미술대회 시상식 및 통일기원 어린이 음악경연대회는 오는 5월 19일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