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기사승인 2024.05.14  13:57:30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가 5월 종합소득 확정신고 기간에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는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대상은 2023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이며, 오는 5월 31일(금)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종합소득세는 홈택스(PC)·손택스(모바일 앱), 개인지방소득세는 위택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전자신고 할 수 있다.

신고 대상 중 국세청에서 발송한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홈택스(PC)·손택스(모바일 앱) 및 위택스를 이용한 전자신고뿐만 아니라, ARS 전화(☎ 1544-9944) 한통으로 간편하게 신고를 마칠 수 있다. 아울러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방법 안내를 위한 전담 콜센터(☎ 1661-6669)를 설치해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김포시청(본관 1층 세무1과 개인지방소득세팀)에서는 이들 '모두채움 대상자'를 대상으로 5월 1일(수)부터 5월 31일(금)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모두채움 대장자'란 소규모 자영업자, 근로소득 이외에 다른 소득(연금소득, 기타소득)이 있는 직장인, 인적용역 소득자(배달라이더, 대리운전기사, 간병인 등), 주택임대소즉자, 종교인 등이다.

시는 '모두채움 대상자'를 대상으로 전자신고를 지원하며, 방문 민원인이 스스로 신고할 수 있는 자기작성 창구를 별도 설치해 납세자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김포시 세무1과 관계자는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 동안 김포세무서와 협업해 납세자의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세무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