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정서지원 행사

기사승인 2024.05.14  15:30:09

공유
default_news_ad1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정서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께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그리새 어린이집, 시립김포어린이집, 진명유치원) 원생들이 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공연을 선보이며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복지관 협력기관인 연세하나병원의 건강상담 부스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혈압·혈당 체크크와 건강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건강증진 및 예방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지역의 취약 어르신 415명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 4곳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카네이션 브로치를 함께 만들고, 풍무초등학교 학생들이 손수 작성한 감사 카드를 전달해 어버이날의 은혜와 존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어버이날 맞이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어버이날은 그저 평소처럼 지나가는 하루일 뿐이었는데, 복지관에 찾아와 줘서 기쁘고 행복한 날이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임은경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다"며 "후원과 봉사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내 신체·경제·정서적으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어르신을 위해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다면 돌봄지원팀(☎031-8048-11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함께한 단체 : 대한적십자사봉사회(구래동·사우동·양촌읍), 참사랑나누미, 그리새어린이집, 시립김포어린이집, 진명유치원, 연세하나병원.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