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군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 해병대‧김포성폭력상담소 ‘맞손’

기사승인 2024.05.21  12:06:44

공유
default_news_ad1

- 해병대‧김포성폭력상담소,군대 성폭력 피해자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간담회 가져 … 상담소, 적극적인 지원 약속

   
▲ 해병대가 군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달 23일 김포성폭력상담소를 찾았다.

최근 군대 내에서의 성폭력 피해자가 늘어감에 따라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 성폭력 피해자 발생 시 피해자를 지원책을 모색하기 위해 김포성폭력상담소(상담소)와 해병대 사령부가 맞손을 잡았다.

상담소와 해병대 사령부 성고충예방대응센터(해병대 성고충센터)는 지난달 23일 상담소 프로그램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해병대 내에서의 피해자 지원에 관한 논의가 있었으며, 이 자리에는 상담소 배순선 소장과 활동가를 비롯해 해병대 성고충센터장, 지원팀장, 의료지원 장교, 성고충 상담관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해병대는 군 내에서의 연계 현황과 성폭력 사건 발생 시 수사 처리 절차 등을 공유했으며, 사건 발생 후 심리‧정서적 지원, 외부 상담소 연계, 상담활동가 보호 및 군대 협력 관련 등을 주제로 성폭력 피해자 지원에 대한 다각도의 논의가 진행됐다.

해병대 관계자는 "군대 내 성폭력 피해자 지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소와 해병대 성고충센터 그리고 성고충 삼당관 등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하다"며, 상담소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에 배순선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대 내 성폭력이 발생했을 때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 2차 가해와 피해를 줄여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군인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성폭력 피해 군인에게 전문적인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양미희 기자 suho@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