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문화재단, 통진두레놀이보존회와 '통진두레단오제' 개최

기사승인 2024.05.24  10:46:04

공유
default_news_ad1

- 시민과 함께하는 단오 맞이 문화 축제

김포문화재단과 통진두레놀이보존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통진두레단오제'가 오는 6월 8일 13시부터 통진두레문화센터 야외마당에서 개최된다.

'통진두레단오제'는 우리 고유 명절인 '단오'와 지역 문화자원인 '김포통진 두레놀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김포문화재단과 통진두레놀이보존회가 협력해 기획한 축제프로그램으로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김포 어린이 씨름왕 대회'를 비롯해 창포 머리감기, 단오선 만들기, 떡메치기,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민속체험 행사가 마련됐으며,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3호 '김포통진 두레놀이', 인천 무형문화재 제12호 '강화용두레질소리' 등 민속놀이와 농악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김포 버스커 '덕타운', '노래하는 미지니'의 가족친화형 공연과 단오장터, 스탬프 릴레이, 가족제기차기, 룰렛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김포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모집이 진행됐으며, 김포씨름협회의 주관으로 전문적이고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전문 심판과 감독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계현 대표이사는 "통진두레단오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잊혀져가는 우리의 민속과 지역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행사를 통해 뜻을 함께해주신 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통진두레문화센터 관계자는 행사 장소가 센터 야외마당인 만큼 당일 방문객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