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올 하반기 공공체육시설 큰 확대

기사승인 2024.05.24  17:11:3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곶문화복지센터 조감도

김포시가 올해 하반기 공공체육시설 대거 준공 및 개장 예정으로 생활체육우수도시로 자리매김한다. 시는 종목별로 부족한 인프라를 대거 확대해 생활권별 균형 발전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다양한 야외 및 실내체육 인프라를 확충해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시원하고 활기찬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도시 김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야외체육 등 다양한 형태의 공공체육시설 조성으로 50만 대도시 위상에 걸맞는 체육시설을 갖춰 나가는 김포시의 계획에 대해 살펴봤다.
 

   
▲ 파크골프장 대상부지

◆ 상쾌한 자연 속의 공공체육시설로 새로운 휴식의 시작

- 24년도 하반기 솔터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착공 예정
- 24년도 하반기 율생체육공원(국궁장, 족구장) 준공 예정
- 24년도 하반기 학운5산업단지 야구장 준공 예정

김포시는 2024년 자연 속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새로운 공공체육시설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시설들은 시민에게 다양한 운동 기회와 함께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크골프장은 솔터체육공원 내에 자연경관을 유지하며 조성될 계획이다. 파크골프장은 16,900㎡ 부지에 총 18홀 규모로 2024년 하반기 착공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이 시설은 노년층의 건강 증진과 사회적 교류를 촉진하며,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치는 마산동 642-13 일원으로 마산역에서 도보 8분 거리다.

대곶면 율생리 751-15 일원 14,056㎡ 부지에 조성되는 율생체육공원(국궁장, 족구장)은 2024년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국궁은 한국의 전통 활쏘기 스포츠로, 정확성과 집중력이 요구되는 경기다. 이번에 개장하는 율생체육공원의 국궁장은 수안산의 경치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이용자들은 자연의 고요함 속에서 국궁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이 체육공원에는 족구장도 포함되기에 생활체육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 시설 조성을 위해 시는 2023년 건강 체육시설 건립사업 공모를 통해 도비 3억을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학운5산업단지 야구장은 대곶면 대능리 984 일원 11,070㎡ 규모로 2024년 하반기에 준공된다. 위 야구장은 뇌머리천을 따라 위치하여, 경기를 즐기면서 동시에 물과 녹지가 어우러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주변에는 나무와 잔디가 풍성하게 조성되어 있어, 이용자들은 경기 전후에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학운5산업단지 야구장은 단순한 스포츠 시설을 넘어, 지역 사회가 자연 속에서 소통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운양반다비 조감도

◆ 시원한 수영장에서 건강을 위한 한 걸음

- 24년도 하반기 운양반다비체육센터 준공 예정
- 24년도 하반기 대곶문화복지센터 수영장 개장 예정

시원한 물살 속에서 즐기는 수영은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해준다. 김포시는 2024년 하반기 공공체육시설 수영장 개장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2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인 운양반다비체육센터는 운양동 1246-3 일원 총면적 4,512㎡ 규모로 6레인의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등의 시설이 포함된다. 

운양반다비체육센터의 '반다비'는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의 이름과 뜻을 빌렸다. 반다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운양반다비체육센터는 장애인이 우선 사용하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데 그 설립 목적이 있다. 

설립 목적에 취지에 맞춰 이 시설은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인 설계와 다양한 편의 시설로 장애가 있는 분들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운양반다비체육센터 개장을 통해 포용과 다양성을 강조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수영장을 포함한 대곶문화복지센터는 대곶면 율생리 529-3 일원에 조성돼 202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수영시설 면적은 1482㎡로 총 5레인이다. 대곶문화복지센터는 김포시 최초로 문화복지센터 안에 수영장을 포함해 문화, 스포츠, 복지 서비스가 한곳에 어우러진다는 점이 인상 깊다. 
 

   
▲ 실내테니스장 조감도

◆ 서브에서 경쾌한 스매싱까지, 라켓스포츠의 천국

- 24년도 하반기 솔터테니스장 부지 내 실내테니스장 준공 예정
- 25년도 하반기 마산동 실내배드민턴장 준공 예정
- 25년도 하반기 풍무체육문화센터 준공 예정

시민들에게 경쾌한 소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테니스장, 배드민턴장이 곧 준공될 예정이다.

테니스장(4면)은 마산동 642-1 일원 솔터테니스장 부지에 202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배드민턴장(9면)은 마산동 671-1 일원에 2025년 말 건립을 목표로 한다. 풍무체육문화센터 또한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풍무체육문화센터는 기존 풍무국민체육센터에 연접해 증축되는 시설로서, 연면적 3,193㎡의 건물에 다목적체육관, 게이트볼장 등이 포함된다. 다목적체육관에는 배드민턴 코트 4면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로 준공될 테니스장, 배드민턴장은 모두 실내 시설로 계절의 제약과 상관없이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학운5산업단지 야구장
   
▲ 풍무체육문화센터 조감도
   
▲ 율생체육공원
   
▲ 실내배드민턴장 사업부지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