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우동지역사회보장協, 건강한 여름나기 음식 나눔

기사승인 2024.06.24  16:00:3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애, 민간위원장 노주현)는 지난 19~20일 이틀간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취약계층 사랑의 음식 나눔; 사업은 2024년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사업이다.

연일 30℃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에 자칫 놓치기 쉬운 건강 유지를 위해 균형적인 영양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콩국과 열무김치, 생면을 취약계층 200가구를 선정해 전달했다.

특히, 콩국은 우리시 노인 일자리사업으로 추진되는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공급됐으며, 생면은 사우8통 통장(민현순)의 후원으로 지원할 수 있었다.

더운 여름철임을 감안해 식품이 상하지 않도록 아이스팩을 준비해 신속하게 전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사우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정을 방문해 음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노주현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영양공급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로 말했다.

김정애 공공위원장은 "폭염과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우동 보장협의체는 사우동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특화사업을 발굴해 나감으로써 소외계층 없는 사우동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