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시민들과 함께한 축제, 중봉문화제"

기사승인 2018.06.20  14:58:10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 마술 등 다양한 공연 함께 해

   
 

김포시가 지역출신 중봉 조헌선생의 탄생 474주기를 맞아 김포아트빌리지에서 2018년 중봉문화제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감정동의 우저서원에서 오전 8시 전통 제례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전 9시부터 웅장한 취타대 행렬이 김포우체국부터 아트센터 야외무대 앞까지 행진을 진행해 중봉문화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중봉문화제는 새롭게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관심도 집중됐는데, 취타대 행렬 구간 및 체험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도 쇄도하며 많은 기대 속에 개최됐다.

오전 10시부터는 본행사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봉 조헌선생이 군사들의 보양을 위해 개발한 음식 ‘양탕’을 재현해 시식하는 행사와, 그의 업적과 관련된 체험 미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과 가족위주로 중봉을 바로 알리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흥미롭고 알찬 체험프로그램과 마술쇼 등 공연프로그램이 많았으며 다소 무더워진 날씨였지만 예년보다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올해 중봉문화제는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중봉선생을 바로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추가해 진행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