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기사승인 2019.07.19  09:39:55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들이 백·녹내장 안경을 쓰고 미로찾기를 하고 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은 세대간 이해증진과 노인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지난 12일 사우고등학교 교과축제와 연계해 전학년을 대상으로 '노인인식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인생애체험'을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백·녹내장 안경쓰고 미로찾기, 노인체험복 입고 계단오르기, 음료캔 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의 신체적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노인체험복을 갖춰 입은 채 팔다리 관절 및 시각, 청각 등 노인의 신체기능과 유사한 상태가 되어본 학생들은 "체험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몸이 되어 움직여보니 노인의 신체상태를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무거운 짐을 들고 가는 할아버지, 할머니분들을 잘 도와드려야겠다"며 체험 소감을 말했다.

노인인식개선캠페인을 담당한 사회복지사는 "고령사회에서 핵가족화로 인해 노인과 함께 생활한 기회와 경험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노인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노인인식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세대통합의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인생애체험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일반인에게 노인의 신체적인 변화와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인 인식으로 변화시키는데 목적을 둔 사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031-8048-1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