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농업인단체협의회 결성 '초읽기'

기사승인 2020.07.08  14:45:02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포시 농업발전 정책연구, 농축산물 로컬 유통조직 확보 등 역활 기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일 대회의실에서 농업단체 상호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농업 발전방안 공동 모색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의 가치 향상과 농업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한 김포시 농업인단체협의회(농단협) 결성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농단협 결성 추진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 관계관, 농협, 김포농업인 학습단체, 축산단체, 품목별연구회 대표, 주요 소비자단체 대표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농단협 결성에 앞서 주요 사업계획, 조직기구, 회장 등 임원진 구성 등 김포시 농단협 창립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정하영 시장은 "김포 농업발전은 농업주체들 간의 유기적인 협조가 전제돼야만 가능하며 김포 농업은 도시화로 많은 변화가 있어 어려움이 많지만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통한 학교급식, 로컬푸드 등의 농업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며 "이에 농업인단체협의회가 구성돼 일익을 담당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결성되는 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김포시 농업발전 정책연구, 김포농축산물 로컬 유통조직 확보, 친환경농업, 첨단과학 영농과 생활 향상을 위한 선도농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