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문화재단,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3.03.29  14:35:14

공유
default_news_ad1

- 월곶생활문화센터 및 김포평화문화관 동시 진행 '준비'

김포문화재단이 '2023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준비를 마치고 시민들을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다.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은 김포문화재단 조각공원팀에서 운영하는 월곶생활문화센터의 작은도서관이 마중물이 되어 매년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됐다. 문학을 통해 치유와 힐링을 느끼는 문화강좌로 ▲인생인문학, ▲우리아이 독서교실이 준비됐고, 다양한 책들과 그 저자를 직접 만나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문화행사로 ▲북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등 연령대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은 물론, 김포평화문화관을 활용한 ▲평화 독후감 이벤트 ▲한하운 시인의 문화적 가치와 콘텐츠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토론회, ▲'탈북민이 직접 들려주는 북한이야기' 등 2배의 프로그램이 10배의 감동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월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프로그램 진행 직전월에 월별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을 받는 수혜자 중심의 운영방법을 채택함으로써 김포문화재단은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는 '2023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의 4월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는 3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김포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은 매우 다양하고 풍부하게 준비돼 있어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제공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라며 "이번 프로그램 진행으로 김포평화문화관에 대한 시민 홍보와 활성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재단 누리집(www.gcf.or.kr)을 참고하거나 조각공원팀(T.031-983-2375)로 연락하면 된다.
 

   
 

 

신정아 기자 sja@city21.co.kr

<저작권자 © 씨티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